티스토리 뷰

 

                     [수도권] 방범용 CCTV 효과 '입증'…적극 확대

 

 

최웅기 기자

 

입력 : 2016.01.27 12:41

 

 

 

 

 

 


 

<앵커>

수도권 뉴스, 오늘(28일)은 용인시의 방범 CCTV 확대 소식을 중심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성남에서 최웅기 기자입니다.

< 기자>

네, 용인시가 방범용 CCTV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범죄예방 효과가 입증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올 한해 59억 원이 투입됩니다. 내용 함께 보시죠.

한 젊은이가 주택가에 세워진 차량들의 문을 열어보고 다닙니다.

수상하게 여긴 용인시청 상황실 직원이 화면을 줌인으로 확대해서 자세히 살펴봅니다.

[허미숙/용인시 CCTV상황실 직원 : 잠겨진 차량의 손잡이를 잡아당기고 있었어요. 그러다 열리는 차량 하나에 들어가 앉아 있었어요. 경찰관에게 연락해서 검거하게 됐습니다.]

용인시내 이 지역은 방법 CCTV가 설치되고 마을 분위기가 좋아졌습니다.

원룸밀집지역이라 방범 문제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주민들이 오가는 길목에 CCTV가 마련됐습니다.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주민들이 비상벨을 눌러서 상황실에 도움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최준규 / 부동산 공인중개사 : 전 여기서 부동산업을 합니다. 원룸 구하러 오시는 분들이 안전상 CCTV를 물어봅니다. 방범 CCTV가 여기하고 저쪽하고 있다는 거 얘기해 드려요.]

현재 용인지역에 설치된 방범 CCTV는 1천24곳, 용인시는 올 한해 59억 원을 들여서 146곳에 추가로 설치합니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용인 시내 1천170곳에서 3천8백여 대의 CCTV가 치안 상황을 살펴보게 됩니다.

오래된 카메라 290대는 최첨단 고화질로 바뀝니다..

[정찬민/용인시장 : 용인시가 지난해 안전도시 1위로 결정된 만큼 명성에 걸맞게 시내 골목골목에 CCTV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효과가 아주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용인시청 상황실에는 관내 각 지역에 설치된 CCTV 화면이 실시간 전달되고 있습니다.

수상한 움직임이 포착되면 해당 지역 경찰관들이 현장에 출동하도록 긴밀한 협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CCTV가 매년 확대되면서 지난해 용인지역에서는 범죄 발생은 5.4% 감소하고 검거 건수는 11%나 증가했습니다.

 

 

출처 : sbs뉴스 


 

 

 

 

 

 

 

최근 각 시도에서 CCTV 설치 대수를 늘리면서 각종 사건들의 발생률이 크게 감소했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에서 보안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CCTV!

현명하게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CTV 구매 시 알아두면 좋은 내용입니다.

 

 

1. 해상도(resolution)

 

해상도란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몇 개의 픽셀 또는 도트로 나타냈는지 그 정도를 나타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픽셀 또는 도트의 수가 많을수록 고해상도의 정밀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데요. 해상도가 높을수록 이미지가 깨끗하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 HD : 100만 화소 이상의 화질 (1280*720)

- FULL HD : 200만 화소 이상의 화질 (1920*1080)

 




 

 

 

 

2. 화소(Picture element, Pixel)

 

화소란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최소단위의 명암의 점입니다. 화면전체의 화소수가 많을수록 정밀하고 상세한 화면을 얻을 수 있고 이를 '해상도가 높다'라고 표현합니다.

 

 

 

 

 

 

 





 

3. DVR(Digital Video Recorder)

 

DVR은 카메라를 통해 입력된 아날로그 방식의 영상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전환해 국제 압축방식인 MPEG로 영상을 압축 및 복원해 장시간 녹화 및 재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특히, CCTV는 설치할 장소의 특성에 맞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어느 곳에, 어떠한 용도로, 화질은 어느정도 구현할 것이며, 야간에도 영상 확인이 필요한 것인지를 염두해 두고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시중에 출시하고 있는 CCTV 종류는 많기 때문에 아래의 특징을 토대로 원하는 방향을 설정하여 제품을 선정하시면 좋습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영상확인

-> 인증된 사용자만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24시간 장비 모니터링이 가능

->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네트워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실시간 검색 및 모니터링 가능

-> 스마트폰으로도 검색 및 모니터링이 가능해야 합니다.

 

4. 장기간 녹화 가능

-> 단기간이 아닌 장기간(최소 3개월 이상)녹화가 가능한 지 확인해야 합니다.

 

5. 고해상도 영상 지원

-> FULL HD(200만 화소 이상)를 지원하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6. 야간 촬영 지원

-> 적외선 렌즈 탑재로 야간에도 또렷한 영상이 녹화되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7. 유지보수 지원

-> 무상 방문 유지보수가 가능한 지(또는 유상 방문 유지보수) 확인해야 합니다.

 

 

 

 

 

 

위의 특징을 토대로 원하는 용도에 맞게 적절한 CCTV를 선택해야 합니다.

 


 

 

 





 

 

 

 

2016/02/16 - [IMS/제품 소개] - 사업장의 보안과 안전! 이제 클라우드 캠이 지킨다고 전해라~  (갤럭시텝 증정 이벤트 중)

 

2016/01/19 - [IMS/제품 소개] - 어떤 CCTV를 골라야 할까요?

 

2015/12/28 - [IMS/제품 소개] - 가정용 CCTV 나에게 맞는 제품은?

 

2016/01/07 - [IMS/제품 소개] - 클라우드 CCTV와 일반 CCTV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