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게임

재미있는 퍼즐 게임 추천

인포맥스시스템 2015. 3. 20. 16:56

 

 

 

기술의 발달로 다양한 장르와 탄탄한 스토리로 눈과 귀, 뇌를 즐겁게 해주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그 중 오늘은 뇌를 쫄깃하게 해 주는 퍼즐 게임을 모아보았습니다.

 

 

 

 

1. 브레이드(Braid)

 

 

 

 

 

게임의 주 스토리는 일단 과학자 이 떠나간 공주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내용입니다.

플레이어는 월드 2부터 시작하는 스테이지에서 퍼즐을 모아 잃어버린 기억을 완성하고, 모든 것의 시작인 월드 1으로 가는 사다리를 완성해야 합니다.

 

XBLA와 PC, 맥, 리눅스, PSN으로 출시된 2008년 아케이드 퍼즐 인디게임으로 사실상 개발자 '조나단 블로우'의 개인 제작 게임이라고 보아야 합니다.

게임 제작 중 그의 손이 닿지 않은 작업은 최종 디자인과 프로그래밍 작업 일부로 겉보기엔 마리오 시리즈와 흡사한 짝퉁 게임처럼 보이지만, 고유한 시스템인 "시간 조종" 시스템을 조합한 복잡한 퍼즐들, (논란이 많으나) 철학적이고 반전이 있는 스토리를 가진 명작입니다.

 

게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조작 방법 등 전반적인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애니메이션 리뷰왕 블로그님 주소 :  http://animania-blog.tistory.com/570 

 

 

 

 

2. 스페이스켐(SpaceChem)

 

 

 

 

 

 

 

 

이 게임을 포스팅하기 위해 알아본 결과 난이도가 꽤 높은 퍼즐게임이며, 극찬을 받는 게임이더군요.

스팀을 통해 출시되었으며 현재는 iOS(아이패드 버전만 존재), Android 기종의 휴대폰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리눅스 및 맥에서도 실행 가능합니다.

스팀에서는 9.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글지원이 되지 않아서 이해하는데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화학시간에 봤을 법한 원소라던지 분자등의 개념이 어느정도 있다면 하실수도?(안해봐서 모름=_=;)

 

 

 

아래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를 확인해 주시길 바라며(다운 경로 안내도 불법에 걸리나요???)

 

Jackoya의 천방지축 세상님 블로그 : http://blog.daum.net/jackoya/5

 

 

게임에 대한 리뷰라던지 전반적인 스토리 안내는 아래 블로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물 붓고 뚜껑 닫고 3분 님 블로그 : http://ellenuen.egloos.com/2898308

 

 

 

3. 포탈2(Portal 2)

 

 

 

 

 

 

이 게임은 너무나도 유명하죠. 저도 기회가 된다면 빨리 해보고 싶습니다.

 

포탈는 1인칭 퍼즐게임으로 포탈1의 후속작입니다. 제작사(밸브 코퍼레이션)는 학교의 학생들에게 물리의 이해와 학생들의 두뇌 발달을 위해 교육용으로 현장학습으로 포탈 및 포탈 2의 맵 제작 및 디자인을 가르쳐준다고 합니다! 비디오 게임이 교육에 도움이 된다는걸 보여주는 게 목표라고 하네요.

 

포탈은 퍼즐 게임인데도 지루하게 퍼즐만 풀다 끝나는 것이 아니라 스토리나 배경 등이 잘 짜여져 있습니다.

또한 퍼즐의 밸런스가 매우 잘 조정되어 있어 퍼즐을 싫어하거나 잘 못 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으며, 음악 역시 퀄리티가 뛰어난데다가 알맞은 상황에 알맞은 음악이 나오기 때문에 더욱 몰입감을 증가시킨다고 하네요.

 

 

 

 

4. 트라인 2(Trine 2)

 

 

 

 

 

2009년에 출시되어 동화 같은 그래픽과 이야기 및 문장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은 트라인2 입니다.

 

 

이 게임에 대한 리뷰는 아래의 블로그에서 확인해 주세요.

 

 

노기의 방님 블로그 :  http://ljmnonoc.blog.me/220041889261

 

참고로 노기의방님 블로그를 보면 모두 딸을 위해 물려주신다고..진심이신가요?ㅎㅎ

 

 

 

 

 

 

 

출처 : https://mirror.enha.kr/wiki/Braid

https://mirror.enha.kr/wiki/SpaceChem

https://mirror.enha.kr/wiki/%ED%8F%AC%ED%83%88%202

https://mirror.enha.kr/wiki/%ED%8A%B8%EB%9D%BC%EC%9D%B8

http://www.itworld.co.kr/slideshow/83244?slide=5#stage_slid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