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밤새 휴대폰을 충전기에 꽂아 놓고 충전하면 안 된다고?

우리는 현재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수많은 IT 기기들을 사용하고 있다. 그에 따라 수많은 IT 제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해선 안 되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한 정보가 여기저기 널려 있다. 하지만 이런 정보들이 모두 다 맞는 것은 아니다.

17일(현지시각) 비즈니스인사이더는 우리가 잘못 알고 있는 IT 관련한 잘못된 상식을 모아서 보도했다.

 

 

 

 


1. 맥컴퓨터는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

 

 

 

 

애플의 맥도 컴퓨터 파괴 소프트웨어에 감염될 수 있다. 애플은 맥 컴퓨터가 윈도 PC만큼 악성코드에 취약하지 않다고 홍보하곤 했다. 하지만 2012년 '트로이목마 악성코드(Trojan)’에 맥 컴퓨터 수 천 대가 감염된 이후 애플 홈페이지에 맥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는 문구를 수정했다.

 

 

 

 


2.  사생활 보호 모드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모든 것을 숨길 수 있다

 

 

 

 

구글 크롬이나 사파리에서 제공하는 사생활 보호 브라우징이 나를 숨길 수 있는 만능 열쇠는 아니다. 이들이 익명 접속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구글 크롬의 인코그니토 브라우징, 사파리의 프라이빗 브라우징을 사용할 경우 사용자의 브라우징 히스토리를 추적하지 않는다. 

이 기능은 다른 사람의 컴퓨터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 당신이 어떤 작업을 했었는지 알 수 없게 하는 좋은 수단이다. 하지만 당신이 방문한 사이트나 ISP로부터 추적당하는 것까지 피할 순 없다.

 

 

 

 

 


3. 충전기를 꽂고 오래 방치하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진다

 

 

 

 

 

 

배터리 충전기를 꽂고 완전 충전한 후 오랜시간 방치하면 배터리 성능이 떨어질 수 있다는 속설이 있다. 이것은 잘못된 속설로, 최신 스마트폰의 배터리는 스마트폰 충전이 끝나면 충전기가 꽂혀있어도 충전을 멈춘다.

 

 

 

 



4. 배터리가 거의 방전될 때까지 충전하지 마라

이것도 잘못된 배터리 속설 중 하나다. 배터리가 방전되기 전에 스마트폰을 충전해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오히려 좋은 습관이다. 이런 배터리에 대한 잘못된 속설은 지금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니켈수소 배터리를 사용했을 때 알려진 정보들이 그대로 옮겨지면서 생겨났다.

 

 

 

 


5. 화소수가 높은 카메라가 더 좋은 사진을 만든다

 

 

 

 

 

 

 

1천2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와의 차이점은 사실 그리 크지 않다. 이미지 퀄리티는 많은 부분 이미지 센서가 얼마나 많은 빛을 받아들이는지에 의해 결정된다. 사진 화질을 결정짓는 것은 화소 수보다 이미지 센서의 크기에 달려있다.

사진 전문가 테크크런치의 메튜 판라지노(Matthew Panzarino)가 사진에 있어서 화소의 역할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사진에서 화소수는 폭풍우 속에서 물을 받기 위해 골무를 사용하는 것과 같다. 골무가 커지면, 짦은 시간 동안 더 많은 물방울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물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개의 양동이를 쓰는 것이 한 다발의 골무를 쓰는 것보다 더 효울적으로 물을 받을 수 있다."

 

 

 

 


6. 높은 화면 해상도가 더 좋은 스마트폰을 만든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다소 논란이 있다. 하지만 화 면해상도는 스마트폰에 문제가 되지 않는다. 기즈모도에서 보도한 전문가 말에 따르면 인간의 눈은 인치당 300픽셀 이상으로 디스플레이 됐을 때 자세한 부분을 잘 알아차리지 못한다.

인간의 눈이 특정 해상도 이상의 개별 픽셀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1920X1080 해상도 갤럭시S5 화면과 1920X1080 해상도 G3의 디스플레이는 거의 차이가 없었다. 이것은 애플이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해상도보다 화면 밝기에 치중하는 이유이다.

 

 

 



7. 아이패드 충전기를 아이폰에 사용하면 나쁘다

이 사항도 예전부터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애플 공식 홈페이지는 12와트 아이패드 어댑터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용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다.

 

 

 


8. 자석을 컴퓨터 가까이 두면 데이터가 지워진다

이것도 잘못된 속설로 오래전 플로피 디스크를 사용하던 시절에 플로피 디스크 옆에 자석을 두면 데이터가 지워지던 것이 오늘날까지 계속 거론되고 있다.

실제로 PC 데이터를 삭제하려면 어마어마하게 큰 자석이 필요하다. 미국 PC전문지 PC맥은 자기장이 집중된 곳에서의 강력한 자석은 PC를 민감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그러나 냉장고에 붙이는 자석 같은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9. 휴대폰은 사람의 뇌에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
 
휴대폰은 사람의 조직에 흡수될 수 있는 방사선을 내뿜는다. 하지만, 실제로 이것이 암을 일으킨다는 결정적인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

국립 암 연구소의 보고서는 아래와 같이 말했다. “휴대폰의 무선 주파수는 사람의 뇌 및 다른 조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지만 현재까지 무선 주파수가 동물이나 인간, 세포에 암을 유발할 수 있다는 증거는 없다”

 

 

 


10. 더 많은 수신막대는 더 좋은 통신환경을 보장한다

 

 

 

 

 

얼마나 가까운지 보여주는 것이다. 내 스마트폰의 인터넷이 얼마나 빨리 작동하는지는 내가 접속하는 네트워크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접속하느냐 등의 다른 요소들도 있다.

 

 

 

 

출처 : ZDNet Kore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