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브로드밴드, 인터넷·전화 이용자 보호업무 ‘매우 우수’
 
 

 

아시아투데이 김범주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초고속인터넷 및 인터넷전화 2개 분야에서 이용자보호에 가장 우수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0일 통신사업자의 자발적인 이용자 보호노력을 유도하기 위해서 실시한 ‘2015년 통신사업자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평가는 가입자 규모와 민원 건수 등을 고려해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알뜰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올해 평가에서는 SK브로드밴드의 초고속인터넷 및 인터넷전화는 ‘매우우수’ 등급을 받았다. SK텔레콤은 이동전화 및 초고속인터넷 2개 분야에서, KT는 초고속인터넷 및 인터넷전화 2개 분야에서, 엘지유플러스(LGU+)는 인터넷전화 분야에서 각각 ‘우수’ 등급을 받았다.

평가는 관련 학계, 소비자단체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가 이용자보호 관리체계, 이용자보호 활동, 이용자 만족도 등 3개 분야에 대해 서면 및 현장평가를 통해 진행했다. 조사결과 전반적으로 이용자보호 관리체계와 이용자보호 활동은 양호했지만, 이용자 만족도는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각 사업자의 대리점 및 고객센터 관리체계가 우수한 수준으로 나타난 가운데, 특히 피해예방 및 구제를 위한 업무매뉴얼, 자동응답시스템(ARS)서비스 운영, 민원 조회·분석 시스템 등이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하지만 이용자 대상으로 직접 조사한 이용자 만족도는 다소 부진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방통위는 이번 평가결과 우수 사업자에 대해서는 내년도 이용자이익 저해행위로 인한 과징금 부과시 30% 이내에서 감경한다는 방침이다. 

최성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한 등급을 받은 사업자의 모범사례를 다른 사업자와 공유하여 미흡한 사항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yestoday@asiatoday.co.kr

 

 

출처 : 아시아투데이

 

 

 

 

 

 

 

 

기업 인터넷, 전화!

 

어느 회사를 선택해야 할 지 망설이고 계신가요?

 

기업 비용 절감은 기본! 기업의 업무 환경에 꼭 맞는 최적의 통신 업체인 SK브로드밴드를 알아보세요~

 

 

 

 

 

 

 

 

 

 

 

SK브로드밴드의 기업용 인터넷 전화

기존 유선전화가 이용하는 회선교환망(Circuit Network)이 아닌 인터넷망(IP Network)을 통해 통화권 구분 없이 음성, 영상, 데이터의 송수신이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전화 서비스입니다.

 

 

 

 

특징

 

 

1. 평생번호

 

사무실 이전, 국내외 출장 등 지역에 상관 없이 평생번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통신비 절감

 

일반 유선 전화 대비 30% 이상 요금이 저렴합니다.

 

 

3. 업무 효율 증대

 

사설 교환기 없이 간단한 단말 설치만으로도 기업 특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편리한 이용

 

자리 이동 시에도 추가적인 배선 작업 없이 단말 이동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의 기업용 인터넷

 

중소 규모 기업을 위한 안정적이고 경제적인 고품질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징

 

1. 전용회선 수준의 인터넷 서비스를 경제적인 요금으로 제공합니다.

 

2. 유동 IP개수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FTTx(G-PON) 방식의 망구성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4. 고객측까지 광선로로 구성하여 장애 발생율이 낮습니다.

 

5. 기업 전담 장애처리 조직을 운용하여, 즉각적인 장애 대응이 가능합니다.

 

6. 인터넷 전화, IPTV 등 다양한 기업 서비스의 안정적 인프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