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TIP

Window 7 설치방법 - 전 에디션 모두 동일

인포맥스시스템 2012. 2. 2. 14:08

날씨가 너무 추워졌습니다. 엊그제 내린 눈으로 세상은 온통 하얀 눈밭으로 변해버린 것 같습니다.
그 와중에도 하늘에서 제설제를 뿌린 것처럼 경상남도만 푸르게 나온 사진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전국이 온통 눈으로 뒤덮여 있지만 유독 경상남도만큼 온전하네요.
날씨가 추워져 밖에 나가기 싫어 집에서만 계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오랜 시간 컴퓨터를 하다보면 문제가 발생되어 다시 윈도우 설치를 하실 경우들이 있을거에요. 혹은 컴퓨터를 새로 장만하였는데, 윈도우 설치를
스스로 해야하실 경우도 많구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하여
집에서 혼자 쉽게하는 윈도우 7 설치방법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선 컴퓨터에 윈도우 7 설치 CD를 삽입합니다. ( 윈도우 7 설치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기타 다른 저장 장치를 이용하여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CD를 넣고 부팅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 특별히 따로 설정해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






3. 지금 설치를 눌러주세요.






4. 설치 파일을 읽는 중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5. Microsoft 사용권 계약서 화면입니다. 동의함에 체크하여 주신다음, 다음을 눌러줍니다.








6. 설치 유형선택 입니다. 업그레이드와 사용자지정이 있는데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여 주세요. 처음 컴퓨터를 구매하신 분이라면, 파티션이 지정되어 있지 않으므로 사용자 지정을 해야 합니다. 또한 포맷을 해야 하는 분들도 이 부분을 눌러서 계속 설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드라이브 옵션을 클릭하여 파티션을 설정합니다.








8. 확인을 눌러주세요!








9. 파티션을 만들고 난 후 화면입니다. 이제 윈도우를 설치할 파티션을 선택해 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10. 윈도우가 설치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소요시간이 다릅니다.









11. 설치가 끝난 뒤 부팅하고 나면 뜨는 화면입니다.  사용자 이름과 컴퓨터 이름을 입력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사용자 이름은 한글이 지원되지만, 컴퓨터 이름은 한글이 지원이 안 되므로 영어로 써주셔야 합니다.








12. 암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암호는 입력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입니다. 설정을 하셨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13. 제품 키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입력해 주세요







14. 업데이트 설정 여부를 묻는 화면입니다. 권장 설정 사용을 클릭하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받도록 해요^^









15. 날짜와 시간설정 입니다. 기본적으로 시간과 날짜가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확인하여 주시고 맞다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16.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집에서 사용중이라면 홈 네트워크로 설정해 주세요.







17. 다른 컴퓨터와 공유를 할것이라면 맞는 항목을 클릭하고 암호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공유를 안할것이라면 건너뛰기를 눌러주세요.







18. Ultimate K를 설치하였을 시 화면입니다. 설치가 거의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윈도우 7 설치가 끝난 뒤의 화면입니다. 초기 화면이라 바탕화면과 아이콘이 모두 심플하네요. 자신의 취향대로 컴퓨터를 꾸며나가시면 됩니다.


설치가 끝난뒤에 컴퓨터는 유해 프로그램 및 바이러스에 매우 취약하므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와 자신의 기호에 맞는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가급적이면 빨리 설치하여 주세요^^ 


***간혹 네트워크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어서 인터넷이 연결됐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이 안될수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컴퓨터를 구매하였을 시 받은 네트워크 드라이버 설치 파일이 든 CD를 활용하여 설치하시면 바로 사용가능 합니다.



이상 윈도우 7 설치를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적어 보았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제 글이 그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서는 댓글을 남겨주시면 바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