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조인넷 화상회의 서비스란?

 

조인넷 화상회의는 웹 기반의 전문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전세계를 실시간으로 연결하여 시간, 공간, 참석 인원의 제약을 극복한 통합 멀티미디어 화상회의 서비스 입니다.

 

 

 

 

 

 

화상 의료 상담이 필요한 이유

 

 

 

사례 1. 원격 화상진료로 암 환자 3명 발견

 

부산 의료원, 2명 수술 후 회복중 1명도 곧 수술

 

의사 선생님도 안 오시고 텔레비전 화면 같은데만 보고 검진한다고 해서 시원찮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내 몸에 있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수술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부산 의료원 원격진료팀이 부산의 한 노인요양원에 있는 어르신들을 상대로 한 원격화상진료에서 암 환자 3명을 찾아내 화재가 되고 있다.

 

원격 화상진료는 의사가 화상으로 연결된 환자를 상대로 문진과 함께 모니터 화면으로 눈, , 혀 등에 대한 검진을 하는 것을 말한다.

 

4일 부산의료원에 따르면 소화기내과 이상호 과장은 최근 부산의 한 요양원 어르신들을 화상으로 연결해 원격진료를 하다 정밀진단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70대 후반 남자 환자 2명을 발견해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했고 2명 모두 위암초기환자로 판명됐다.

 

이 과장은 환자들이 소화불량 등 위장장애를 호소했고 약물치료에도 불구하고 차도가 없는데다 화상진료에서도 위암을 의심할 수 있는 증세들이 있었다수술도 잘됐고 다행히 두 환자 모두 위암 초기여서 빠르게 회복중이라고 말했다.

 

이 과장은 두 분 다 연세가 많으시고 고혈압 등 다른 지병이 있어 수술이 쉽지 않았다원격화상진료는 대면 진료 못지 않게 환자를 자세히 볼 수 있고 거동이 불편한 환자 진료에 특히 효과적인데다 불필요한 검사를 줄일 수 있어 환자의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원격진료팀 김민호 과장도 최근 화상원격진료로 위암 환자 1명을 찾아냈으며 다른 질환에 대한 치료가 끝나는 대로 수술할 예정이다.

 

 

 

 

 

  

  

사례 2. 원격 화상진료로 해외 환자 500명 치료

 

강남세브란스, 러시아 · 미국에 U-헬스센터 설치 후 국내 첫 500례 달성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 거주하는 나탈리아(52)씨는 올해초 현지 병원 산부인과에서 정기검진을 받던 중에 난소종양이 발견됐다.

 

그러나 곧바로 치료를 할 수없어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다.

 

마침 주변 지인들이 질환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간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평소 인터넷을 통해 아시아 지역에서 높은 의료수준을 자랑하는 강남세브란스병원이 떠올라 즉시 블라디보스톡 현대호텔에 설치된 `U-Health Center(헬스센터)`를 찾아 원격진료 상담을 신청했다.

 

U-헬스진료를 담당한 강남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조한별 교수는 4cm 크기의 난소종양이라면 보다 정확한 진단과 함께 수술치료가 필요함을 설명했고 환자는 한국행을 결정했다.

 

(중략)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병원장 이병석)이 최근 원격 화상(畵像)진료(U-healthcare)시스템을 이용한 환자진료 상담 건수 500례를 국내 최초로 기록했다.

 

지난 2011 2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한국관광공사 지소에 첫 U-헬스케어 시스템을 개통시킨 강남세브란스병원은 러시아 하바로프스크, 이르쿠츠크 및 미국 애틀랜타에 연이어 설치했으며 하루 평균 2~3명정도 진료상담을 꾸준히 하고 있다.

 

상담환자중 상당수가 상담에만 그치지 않고 직접 한국을 찾아와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건강검진과 진료를 받았다.

 

안철우 국제진료소장(내분비내과 교수) "한국의 앞선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U-헬스케어는 시간.공간의 제약없이 세계 어느 나라의 환자라도 실시간으로 진료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앞으로 U-헬스센터를 여러 나라로 확대 설치하여 각 나라별로 특화된 건강검진 프로그램 개발과 현지 교포를 위한 특화 서비스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활용 방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