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TIP

맥 무료앱을 소개합니다.

인포맥스시스템 2018. 4. 3. 10:41



맥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하는 무료 앱 30가지를 간략하게 소개한 뉴스 자료를 공유합니다.





맥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 할 무료 앱 30가지



Michael Simon | Macworld



많은 사람이 맥에 대해 편견을 갖고 있다. 포토샵이나 파이널 컷 프로 등 가격 만큼 제값하는 강력한 툴이 있는 반면, 다른 대부분 앱은 다운로드하는 시간조차 아까울만큼 별볼일 없다는 생각이다.


그러나 그렇지 않다. 강력하고 유용한, 그러면서도 무료인 앱이 많다. 특히 애플이 맥OS의 보안 설정을 바꾸면서 여러 앱을 사용하기가 더 쉬워졌다. 설치 과정에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앱입니다. 정말 실행할까요?'라는 대화상자가 나타날 때, '열기'를 누르기만 하면 바로 설치가 시작된다. 지금부터 필수 무료 앱을 살펴보자.







VLC 미디어 플레이어


비디오 포맷이 계속 변화하면서 대부분 사용자가 다양한 포맷의 영화 파일을 사용할 것이다. 이 중 64비트나 MPEG으로 인코딩되지 않은 파일은 퀵타임(QuickTime)의 최신 버전으로도 제대로 재생할 수 없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VLC(VLC media player)'다. 오픈소스 만능 미디어 플레이어다. 파일 재생, 스트리밍 영상 재생은 물론 파일 변환도 지원한다. 인터페이스에서 불필요한 제어 기능을 없애고 콘텐츠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결과적으로 이는 훌륭한 선택이었다. 무료 앱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멋진 앱이다.





언아카이버



가장 유명한 압축 앱은 ZIP과 RAR일 것이다. 그러나 이걸로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언아카이버(Unarchiver)'를 살펴보자. 압축 파일의 내부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직관적인 기능에 반할 것이다. 이 앱은 수십개 포맷을 지원하며 클릭 한 번으로 실행된다. 모든 종류의 확장자를 지원하며 다양한 언어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론적으로' 모든 압축 방법론을 지원한다.





아이북 오서



독립적으로 출판 작업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고가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고 이를 수개월간 배워야 한다. 그러나 이제는 이 복잡한 작업을 무료 앱 '아이북 오서(iBooks Author)' 하나로 대체할 수 있다. 다양한 템플릿과 기능, 놀랍도록 쉬운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짧은 시간에 편집 작업을 마칠 수 있다. 아이워크(iWork)와 사용법이 비슷해 다이어그램과 비디오, 3D 개체 등으로 풍부한 인터랙티브 이북을 만들 수 있다.









알프레드


지난 수년간 맥 베테랑 사이에서 칭찬이 자자했던 앱이지만, 맥 입문자는 이 유용한 앱 런처 '알프레드(Alfred)'가 낯설 수도 있다. 알프레드는 독특한 단축키와 키스트로크 시스템을 통해 생산성을 높여준다. 앱을 실행하고 파일을 찾고 계산하는 것은 물론 빠르고 정확하게 맥을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 설정 기능도 강력하다. 맥OS의 단점인 스폿라이트(spotlight)를 훌륭하게 보완한 앱이다.




포켓


'포켓(Pocket)'은 마치 웹에 대한 개인 DVR 같은 역할을 한다. 읽은 정보를 저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만능 웹 클리퍼를 이용해 어떤 사진과 비디오, 기사도 저장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한 정보는 나중에 여유가 있을 때 천천히 읽을 수 있다. 인터페이스도 훌륭하다. 깔끔하고 아름다운 뷰어이며 애드 블럭도 적용된다.




드롭박스


언젠가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가 파일 스토리지 관련 작업을 전담하겠지만, 그때까지는 '드롭박스(Dropbox)'가 필수 툴이다. 드롭박스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작은 크기의 파일을 빠르게 업로드할 수 있다. 반면 맥 앱을 사용하면 드롭박스는 간단한 디지털 로커에서 매끄럽게 연결된 스토리지 동기화 솔루션으로 변신한다. 일단 앱을 실행하면 드롭박스 폴더가 파인더와 통합된다. 이후에는 마치 문서 폴더에 저장하는 것처럼 쉽게 파일을 드롭박스에 추가할 수 있다. 편리한 메뉴바가 업로드된 파일과 수정된 내용을 계속 알려준다.




출처 및 자세히 보기 : CIO Korea ( http://www.ciokorea.com/news/3726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