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한 과제나 업무 처리를 하기 위해서 컴퓨터를 켰으나 너무 느리다면 힘들죠


비싼 비용을 투자하여 컴퓨터를 업그레이드 하는 대신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컴퓨터를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공유합니다.


아래의 방법들은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성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재부팅



컴퓨터 속도의 향상 뿐만 아니라 가벼운 오류도 해결할 수 있는 재부팅을 추천합니다.


간단한 방법 이지만 최고의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성능 기능 활성화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에서 추가 전원 관리 옵션 숨기기 하단의 고성능 기능을 체크하여 활성화합니다.


속도 및 성능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배터리 등의 전기 소모가 있다는 것을 염두합시다.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은 사용안함으로 변경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창이 뜬다면 자세히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현재 부팅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 들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자동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프로세스 정리








프로세스도 확인해 봐야 합니다. 


CPU 와 메모리탭을 클릭하여 시스템 소모가 많은 프로그램을 확인해서 필요하지 않다면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파일 속성 및 내용 색인 허용 해제






문서 라이브러리의 전체 파일에서 특정 단어를 검색하면 결과가 거의 즉각적으로 표시됩니다.


검색을 하지 않을 때는 그러한 빠른 검색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색인 때문에 속도가 저하되므로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합니다.


C 드라이브를 마우스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하면, 일반 탭 하단의 '이 드라이브의 파일 속성 및 내용 색인 허용'이 체크되어 있으면 해제합니다.





드라이브 정리와 바이러스 검사



C 드라이브와 D 드라이브가 용량이 가득차면 컴퓨터가 느려집니다. 


파일을 백업 또는 삭제합니다.


또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있다면 느려지기도 하니, 검사하여 확인하도록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