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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직원들의 절반 정도가 회의를 '시간 낭비'로 여기고 있으며


이들 가운데 딴 생각을 하는 사람은 91%


깜짝 조는 사람은 39%에 달한다고 합니다.




회의 = 시간 낭비




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 있도록 의미있고 효과적인 회의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첫째, 기술을 활용합니다.




IT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기록 및 분석하여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후속 조치와 구현이 쉬워집니다.


특히 모든 사람이 한 장소에 참석할 수 없을 경우 화상회의는 회의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전문가만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안 되겠죠.


다함께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쉽고 유지관리가 간단한 기술을 도입해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회의 안건을 수립합니다.




가치있는 회의인지, 이메일로 대신할 수 있는 회의인지 판단할 수 있게 하므로


회의 안건은 프로세스 능률화에 도움을 줍니다



회의 2시간 전에 참석해야 할 사람들, 논의할 사항, 목적, 시작하는 시간과 끝나는 시간 등


세부 사항과 함꼐 안건을 알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셋째, 문서를 공유합니다.



문서 및 화면 공유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직원들이 동일한 플랫폼으로 문서를 쉽게 발송 및 공유할 수 있어야


회의를 쌍방향으로 만들 수 있으며 이는 몰잎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넷째, 에티켓을 지킵니다.



회의가 필요 이상으로 길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회의 주제에 충실하여 사적인 이야기로 회의 시간을 낭비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다섯 째, 회의를 빨리 끝냅니다.



효율적인 회의를 진행하기 위한 방법 중 미팅을 되도록이면 짧게 진행하는 것 입니다.


'어떤 일이든 주어진 시간만큼 늘어진다'는 파킨슨의 법칙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회의를 위해 사전에 제시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시간 계획을 수립해 활용합니다.




















효과적인 회의를 하기 위한 5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십분 활용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하면 됩니다.


















화상회의 시스템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자료, 화면, 음성을 공유할 수 있는 간편한 회의 솔루션입니다.


















맑고 깨끗한 HD 음질 및 끊김없는 자연스러운 화질을 통해 


바로 옆에서 회의하는 느낌이 들도록 생동강을 주며,


다양한 문서 파일을 공유하여 회의의 질을 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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