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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상회의로 회의하는 화면. 생각했던 것보다 화질과 음성이 좋았습니다.>









최근에 우리 회사는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그 동안 도입 여부를 회의를 통해 여러 차례 검토했으나 수 차례 무산 되었습니다.


결국 올해는 천신만고끝에 도입했습니다.


,도입 초기에는 처음 쓰는 시스템이라 다소 불편함이 있었지만


몇 번 해보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메뉴얼을 꼼꼼히 읽고 이것저것 클릭해서 사용하다 보니 어느 새 저절로 습득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사용 후기를 몇 자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온라인으로 회의를 하는 것이니 지방, 해외에 계신 분들과도 자주 연락할 수 있어서 


업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급하게 처리해야 할 사항들을 바로바로 보고하고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사에 있는 직원들과 회의를 하려면 본사로 오던가 지사로 가야했는데


이젠 그러지 않아도 되니 시간이 절약되었고, 만만치 않게 들어가던 비용 또한 감소되어서 큰 혜택을 봤습니다.


녹화 기능도 있어서 회의가 끝난 후에 다시 보기를 통해서 회의 내용을 정리 및 보고서를 쓸 때 좋았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참가할 수 있어서 외근중인 직원과도 회의를 진행할 수 있더군요
















단점



설치하고 처음 접속 할 때는 처음 접해보는 것이라서 메뉴얼을 참고했습니다.


그러나 상담사님의 친절한 설명에 바로 이해해서 지금은 무리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헤드셋이 없어서 별도로 구매를 해야하는 것이 조금 번거로웠지만


상대방과 대화를 하려면 필수품이니 이 정도는 감수했습니다.




















저처럼 화상회의 시스템을 도입해야 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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