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실에서 있었던 일, 한마디지만 무서운 메시지 ‘선생님 센스있네’





[티브이데일리 이민주 기자] 일명 ‘컴퓨터실에서 있었던 일’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컴퓨터실에서 있었던 일’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돼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컴퓨터실에서 있었던 일’ 사진속에는 한 포털 사이트 메인화면 위에 ‘관리자로부터 온 메시지-앞으로 나와’ 라고 든 메시지 창이 담겨 있다. 


이 메시지는 컴퓨터실에서 컴퓨터 수업을 받고 있던 학생에게 선생님이 전한 메시지로 짐작돼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컴퓨터실에서 있었던 일’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갑자기 저런 메시지 뜨면 깜짝 놀랄듯”, “선생님 혼낼 때도 컴퓨터를 적극 활용하신듯”, “딱 한마디일 뿐인데 너무 웃긴다”등의 반응을 올렸다. 
 
[티브이데일리 이민주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 티브이데일리







위 신문기사와 같은 일이 수업시간에 흔히 발생하지는 않겠지요.


하지만 수업에 집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보조 프로그램 정도는 필요할 것 같습니다.








Netop VisionPro 실행 화면. 실시간으로 실습실 내 학생 화면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비전프로(VisionPro)는 빠른 속도의 화면 공유와 인터넷 접속 제어, 전원관리가 가능한 학급관리 솔루션으로 학생 컴퓨터의 작업 화면 모니터링 및 원격제어, 시스템 원격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여 컴퓨터를 이용한 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전프로의 기능




1. 화면 전송 : 선생님 화면을 전체 학생에게 전송 및 특정 학생에게 화면을 전송합니다.




2. 문서공유 및 프로그램 원격 실행 :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설정하여  원격 실행




3. 원격제어 : 학생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며, 화면 및 입력 장치들을 사용금지 함.




4. 인터넷 실행 차단 : 전체 인터넷 사이트를 접근 금지 또는 허용 및 접근 금지 사이트 목록 제작 가능




5. 원격 관리 : 시스템 및 전원관리




6. 파일 전송 및 회수 : 파일을 전송 및 회수하며 특정 시간 뒤 회수할 수도 있음.









화면을 미리 설정한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어 수업 외 적인 행동 및 주목이 필요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