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순식간에 뚝딱' 고급 사용자를 위한 엑셀 파워팁 11선

 

 

 

 

두 부류의 마이크로소프트 엑셀(Excel)사용자가 있다. 작은 표 정도만 깔끔하게 만들 수 있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정교한 차트와 데이터 분석, 마법처럼 보이는 함수와 매크로 기능을 활용해 동료들을 놀라게 하는 사람이다.

 

이 글을 읽는 이라면 아마 자신이 후자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런데 정말 그럴까? 다음 11가지 필수 엑셀 노하우를 점검해 확인해보자. 혹여 몰랐던 부분이 있었다면 지금이라도 익히면 된다.

 

 



- Vlookup
- 차트 생성
- If 함수

- 피벗 테이블(PivotTables)
- 피벗 차트(PivotChart)
- 플래시 필

- 빠른 분석 (Quick analysis)
- 파워 뷰 (Power View)
- 조건부 서식( Conditional Formatting)
- 행과 열 바꾸기
- 필수 단축키

 

 

 

피벗 테이블(PivotTables)
피벗 테이블은 입력한 참조점(reference point)에 따라 평균, 합계, 기타 계산을 할 수 있는 요약 테이블이다. 엑셀 2013에는 필요한 데이터를 제시하는 테이블을 더 쉽게 생성할 수 있는 권장 피벗 테이블(Recommended PivotTables) 기능이 추가됐다.

수동으로 피벗 테이블을 생성하려면 적절히 데이터에 표제를 붙이고, 삽입>피벗( Insert>PivotTable) 테이블을 클릭한 후, 데이터 범위를 선택한다. 우측 사이드바 상단에는 가용한 필드가, 하단에는 테이블 생성에 필요한 부분이 나타난다.

 

 

 

<피벗 테이블은 미리 입력한 참조점에 따라 계산할 수 있게 해주는 요약화 도구다>

 

 


예를 들어, Pass와 Fail의 수를 계산하려면, 행 레이블 탭에 Pass/Fail column을 넣고 다시 값을 피벗테이블에 넣는다. 일반적으로 기본 값은 (이 경우 수가 표시되는) 요약형 테이블이다. 그러나 Values 드롭다운 상자에 위치한 여러 다른 기능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또 성별 'Pass/Fail'의 수 등 카테고리 별로 데이터를 요약 제시하는 하위 테이블을 생성할 수 있다.

 

 

☞ 자세히 보기

 

 

 

출처 : CIO Kore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