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술은 빠르게 변한다. 그래서 자바 1.3코드 편집이나 파워빌더(PowerBuilder)에만 집착하면 새로운 취업 기회를 잡기가 점점 어려워 질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기술을 배워야 할까? 자신의 경력을 계속 발전시키고 시장 수요에 맞게 연봉을 높이려면 지금 제시하는 6가지 기술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한다.

 

 

 

1. 하둡 : 신기술 시장의 지배자

 

아직 하둡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면 서둘러 하둡(Hadoop)에 통달해야 한다. 맵리듀스(MapReduce)개념과 이용 방법도 알아야 한다. 하둡은 인기와 수요 등 모든 기준에서 신기술 시장을 지배하고 있다. 다른 기술을 배울 능력도 있을 수 있지만 하둡은 더 어렵다. 'Hello world' 이상을 터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가장 어려운 작업 중 하나는 스스로 공부를 할 간단한 주제를 찾는 것이다.

 

그러나 이 조차도 그리 쉽지는 않다.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위키피디아(Wikipedia)같이 인기는 있지만, 덩치가 커서 별 쓸모없는 데이터들이 있다. 어저면 이를 다른 것들과 결합해, 누가 누구를 '편집하는 것'을 좋아하는지 보여주는 일종의 소셜 그래프를 만드는 것도 방법이다. 호튼워크(Hortowork)는 깃허브(GitHub)와 관련해 유사한 개념을 입증해 보였다.

 

일단 '손을 더럽히고 나면' 맵리듀스가 대답할 수 있는 다른 질문 결과를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 분야에는 호튼워크 같이 하둡에만 전문화된 회사에서 (VM웨어/EMC에서 분사한) 피보탈(Pivotal) 같이 여러 기술을 취급하는 업체, 자신들의 제품에 하둡을 도입하기 시작한 오라클(Oracle) 등 기존 업체까지 많은 기업이 있다. 이 가운데 어떤 회사도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 자세히 보기

 

 

 

출처 : IT Worl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