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TIP

[아이폰] iOS 9에서 달라진 기능 소개

인포맥스시스템 2015. 9. 30. 10:39

 

 

iOS 9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어떠한 기능이 추가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iOS 9의 팁과 트릭

 

Yoni Heisler | Network World

 

드디어 iOS 9가 출시됐다. 이미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의 50% 이상이 이번 운영체제를 내려받았는데, 이는 지금까지의 iOS 버전 업그레이드 중 가장 빠른 속도다. iOS 9에서의 주요 목표는 전체적인 안정성과 시스템 성능 개선이었지만, 그 외에도 사용자 환경을 더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만들어 주는 여러 가지 새롭고 흥미로운 소프트웨어 기능도 추가됐다.
아래 소개하는 팁과 트릭 목록을 살펴보고 iOS 9를 최대한 활용해 보자. editor@itworld.co.kr 

 

 

 

 

 

 

 

한꺼번에 여러 사진 선택


최근 스마트폰 사용 환경의 중심에는 사진이 있다. 애플은 사진 앱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더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예전에는 사진을 하나하나 선택해야 했지만 iOS 9에서는 사진 한 장을 두드린 다음 손가락을 끌어 원하는 만큼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다. 사진 앱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선택’을 두드린 다음 끌어서 선택하면 된다.

 

 

 

 

 

 

 

 

웹 사이트의 데스크톱 버전 보기


모바일 웹 사이트를 간소하고 빠르게 만드는 것은 좋지만, 사이트에 따라 모바일 버전을 지나치게 빈약하게 만들어 폰이나 태플릿에서도 웹 사이트의 데스크톱 버전을 보는 편이 차라리 나은 경우가 있다. iOS 9에서는 모바일 웹 사이트의 데스크톱 버전을 간편하게 볼 수 있다. 모바일 사파리의 주소 표시줄에 있는 새로 고침 버튼을 잠시 누르고 있으면 하단에 ‘데스크톱 버전 보기’ 옵션이 표시된다.

 

 

 

 

 

 

 

 

 

 

 

배터리를 소모하는 앱 확인하기


아이폰을 사용할 때 항상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은 배터리 잔량이다. iOS 9에서는 어떤 앱이 얼마나 배터리를 소비하는지 아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설정>배터리로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앱별 배터리 소비 상황을 볼 수 있다.

 

 

 

 

 

 

 

 

 

 

빠른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iOS 9에서 자주 연락하는 사람에게 빠르게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려면 iOS 홈 화면에서 손가락을 오른쪽으로 밀어 스포트라이트를 불러오면 된다.

 

 

 

 

 

 

 

 

 

 

저전력 모드 활성화


아이폰 사용자들은 오래 전부터 다른 무엇보다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려 줄 것을 요구해왔다. iOS 9에는 사용자가 직접 활성화할 수 있는 저전력 모드가 있다.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다운로드,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그 외에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활동이 자동으로 꺼진다.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하려면 설정>배터리로 가서 스위치를 켜면 된다.

 

 

 

 

 

 

 

 

 

 

 

 

 

빠른 사진 스크롤


갈수록 커지는 사진 라이브러리 규모에 대응하기 위해 iOS 9에는 라이브러리를 빠르게 스크롤하는 기능이 도입됐다. 사진 앱을 열고 사진을 선택하면 하단에 가로 창이 표시된다. 이 창을 좌우로 밀어 빠르게 라이브러리를 탐색할 수 있다. 확실히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동영상 확대


드디어 iOS 9에서 동영상 재생 중 확대가 가능해졌다. 동영상 확대는 간단하다. 재생 중 화면을 두 번 두드리면 된다. 원래 크기로 축소하려면 다시 두 번 두드린다.

 

 

 

 

 

 

 

 

 

 

편리한 사진 내리기


iOS 9의 사진 앱 UI는 예전에 비해 훨씬 더 사용하기 쉬워졌다. 예를 들어 사진을 보다가 아래로 내리기만 하면 사진 그리드나 카메라 보기로 돌아갈 수 있다. 페이스북 iOS 앱과 비슷한 방식이다. 왼쪽 위 모서리에 있는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다.

 

 

 

 

 

 

 

 

 

 

메일 앱의 메시지 마크업


iOS 9에서는 메일 앱 내에서 손쉽게 사진에 주석을 달거나 마크업할 수 있다. 이메일에 사진을 첨부한 후 사진을 한 번 두드리면 사진 ‘마크업’ 옵션이 표시되고, 마크업을 선택하면 다양한 편집 옵션이 제공된다. 텍스트를 추가하고 문서에 서명하거나 사진을 확대하거나 주석을 달 수 있다.

 

 

 

 

 

 

 

 

 

 

 

앱별로 알림 그룹화 기본적으로 iOS 9의 알림은 시간순으로 정렬된다. 그러나 앱별로 묶어서 알림을 보고 싶다면 설정>알림>App으로 그룹 짓기 옵션을 켜면 된다.

 

 

 

 

 

 

 

 

 

 

 

웹 사이트를 PDF로 저장


웹 사이트를 읽기 편한 PDF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iOS 9의 모바일 사파리를 사용하면 간단하다. iOS 공유 옵션(사파리 하단에 표시되는 위를 향한 화살표)을 선택하고 “PDF 파일을 iBooks에 저장”을 선택하면 된다.

 

 

 

 

 

 

 

 

 

 

 

 

아이메시지 내용 직접 검색


iOS 9에서는 긴 메시지 문자열 속에 숨어 있더라도 손쉽게 특정 메시지를 찾을 수 있다. 특정 메시지를 찾으려면 메시지 보기의 맨 위로 스크롤해서 원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리턴을 두드리면 된다. 그러면 아이메시지가 찾는 문구를 바로 찾아서 보여준다. 그야말로 많은 시간을 절약해주는 기능이다.

 

 

 

 

 

 

 

 

 

메모 앱에서 그림 그리기


iOS 9의 메모 앱이 전보다 훨씬 더 강력해졌다. 이제 다양한 색으로 그림을 그리고 스케치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메모 앱 오른쪽 아래 구석에 있는 추가(+) 아이콘을 두드린 다음 카메라 아이콘 오른쪽에 있는 구불구불한 선 아이콘을 두드린다. 그러면 가상 펜과 연필은 물론 줄자까지 제공된다.

 

 

 

 

 

 

 

 

 

 

 

메모에서 할일 목록 만들기


메모에서 그리기 기능을 사용할 때와 마찬가지로 추가(+) 아이콘을 두드린 다음 화면 왼쪽의 체크표시 아이콘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할일 목록을 만들 수 있다.

 

 

 

 

 

 

 

 

 

 

빠른 계산


간단한 계산이 필요할 때, 이제 계산기 앱을 열지 않고도 기본적인 연산이 가능하다. iOS 8, iOS 7에서와 마찬가지로 화면 중앙에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스포트라이트가 열린다. 이 상태에서 원하는 계산 식을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출처 : itworld.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