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ing 테스트 옵션 알아보기 ping -t -a -n -l -f -i -w -v -r -s -j -k





ping 테스트 하기 위해 검색해 보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궁금해서 찾아본 내용 공유 합니다.


출처 : https://4zoo.tistory.com/50 





상 호스트

회신 요구 패킷을 송신하는 상대를 지정한다. IP주소, 호스트명 또는 FQDN(Fully Qualified Domain Name:완전 수식 도메인명)으로 지정한다.

-t

사용자의 정지 요구가 없는 한, 패킷 송수신을 무한대로 반복한다. 정지하려면 [Ctrl]+[C]를 누른다. [Ctrl]+[Break]는 통계 정보 표시 후, 회신 요구 패킷의 송신을 계속한다. 

-a

지정 대상 호스트가 IP주소였을 경우, 호스트명이나 FQDN을 분석한다.

-n

회신 요구 패킷 송신의 회수를 지정한다. 기본은 4회

-l

패킷의 데이터 크기를 바이트로 지정한다. 기본은 32바이트. 지정 가능한 최대치는 65527바이트

-f

회신 요구 패킷이 라우터 등을 통과할 경우에 단편화(fragment)되지 않도록 한다.

-i

패킷이 네트워크 상에서 생존할 수 있는 시간(TTL:Time To Live)을 초로 지정한다. 기본은 128초. 지정할 수 있는 최대치는 255초

-w

대상 호스트의 응답을 기다리는 시간(타임아웃)을 밀리 세컨드로 지정한다. 기본은 4000 밀리 세컨드(4초)

-v

패킷의 TOS(Type Of Service:서비스 타입)를 지정한 값으로 설정한다. TOS란 IP패킷 헤더에 포함되는 필드의 하나로 QoS를 제어하기 위해 라우터의 패킷 우선순위를 지정하는 것.

-r

IP패킷의 옵션부(Route Recording)에 경유한 라우터 주소를 기록한다(최대 9개까지)

-s

IP패킷의 옵션부(Time Stamping)에 경유한 라우터의 주소와 시간을 기록한다(최대 4개까지)

-j

경유하는 게이트웨이(라우터)의 주소를 9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다만 지정하지 않은 게이트웨이를 경유할 수도 있다(loose source routed).

-k

경유하는 게이트웨이(라우터)의 주소를 9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지정하지 않은 게이트웨이는 절대 거치지 않는다(strict source routed).

p출처 : 네이버 카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