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소식

새롭게 생겨난 직업 / 새롭게 생기는 직업

인포맥스시스템 2019. 1. 24. 15:43

새롭게 생겨난 직업 / 새롭게 생기는 직업





10년 전에는 아예 없었으나 최근에 생겨난 직업 10개를 알아봅시다



1. AI 엔지니어

AI 및 무인운전 차량같이 최초 또는 최첨단 연결 제품을 만드는 '경쟁'이 심한 산업 분야에는 숙련된 직원이 많이 필요하므로 신흥 산업에서 일자리를 구하는 것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한 방법입니다.



2. 기술 윤리학자

기술이 삶의 모든 면에 스며 들어감에 따라 사용자들은 기술 회사들에 대한 더 큰 책임감을 기대하고 있다. 기술 관계자들은 비평가들을 이끌었고 전직 기술 간부들은 휴먼 테크놀로지를 위한 센터와 타임 웰 스펜트(Time Well Spent) 캠페인을 개척했습니다.



3. 앱 개발자

스마트폰이 개발되면서 생겨난 새로운 직업입니다.



4. 드론 전문가

드론 조종사, 프로그래머 및 기타 관련 직종을 군대와 상업용의 필요로 의해 급성장했습니다.



5. 블로거/유튜버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직업입니다.



6. 소셜미디어 컨설턴트

10년 동안 기업은 페이스북에서 광고하고 브랜드 및 이미지를 개발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7. 무인운전 차량 엔지니어

무인운전 차량 엔지니어가 미래의 직업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자동차 제조사 및 기술업체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자율주행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엔지니어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8. 사용자 경험 전문가

도로를 설계할 때와 마찬가지로 레이아웃과 유용성을 테스트하여 사람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탐색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웹 사이트의 기능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기업이 사용자 경험을 배려하는 데 많은 투자를 하는 이유입니다.



9. 데이터 마이너



10. 우버 운전자

이미 새로운 직업인 우버는 운전자가 없는 자동차로 택시 업계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ciokorea.com/news/402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