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같은 브랜드의 가맹점 간에도 매출은 큰 차이를 보입니다.


심지어 같은 상권과 같은 입지, 비슷한 업종의 점포들 사이에도 매출의 차이는 존재합니다.


이러한 이유는 각 점포 간 점주들의 매장관리 방법이 제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들은  수많은 프렌차이즈 속에  살아남기 위해선 매출 향상을 위한 특별한 점포관리 방법을 익혀둬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그렇다면 프렌차이즈로 창업하여 성공하는 비법은 무엇일까요?











1. 신중하게 준비하라


프랑스와 미국은 창업 준비기간이 각각 10년과 5년으로 신중하게 준비된 창업이 이루어지는 반면


한국은 불과 몇 달도 안 돼서 성급하게 나서는 경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http://www.sbiz.or.kr/sup/main.do)의 무료 창업 상담,


소상공인진흥원의 주관 하에 각 교육기관에서는 수많은 창업 교육 및 경영개선교육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상담과 교육등을 통하여 충분한 준비 시간이 가진 후 창업에 나서야 할 것 입니다.






2. 적합한 아이템을 선정하라


이미 성숙기를 지났거나 쇠퇴기에 들어선 업종, 주기가 짧은 유행성 높은 아이템, 경험이 없는 분야에서의 아이템 선택


등으로 능력을 채 펼쳐보기도 전에 시장으로부터 외면을 받는 사례가 많습니다.






3. 적절한 장소를 선정하라


소비자의 소득수준과 세대, 라이프스타일 등 소비 형태가 맞지 않는 입지,


고객의 소비심리에 맞지 않는 입지,


주요 고객과 어울리지 않는 입지 


등을 선택해 실패해 이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4. 점주의 경영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라


공급과잉의 시대에서는 절대적으로 경영자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오너의 경험과 전문성 부족, 능동적인 자세 결여, 점포 경영마인드 부족 등은


사업을 실패로 이끄는 길 입니다.


경영자는 현실을 극복해 나가는데 필요한 풍부한 경험과 미래 예측을 위한 이론을 겸비하는 곳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성공하는 프렌차이즈 창업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는 무엇일까요?


바로  CCTV 가 필수겠죠?











클라우드 기반 임대형 CCTV 클라우드캠


가성비 절대지존! 첨단 영상보안 CCTV 서비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