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 사설망) 정의와 사설망, 공중망, 폐쇄망, 전용망이란 무엇인가요?











사설망 : 사설 IP 주소 공간에서 이용하는 네트워크로, 쉽게 말해 우리가 가정에서 공유기 내부에서 사설 IP로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회사 내부의 네트워크, 금융기관 등에서 사용하는 금융망 등이 대표적인 사설망입니다. 




공중망 : 사설망과 대칭되는 개념으로 불특정 다수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망으로, 인터넷이 대표적인 공중망입니다.












전용망 : 전용선을 사용하여 독자적으로 사용하는 네트워크를 말합니다. 흔히 기업에서 사용합니다.



가상 사설망 : 본사와 지사간의 사설망으로 연결하고자 할 때 전용망으로 연결 시 도입비용이 많이 소모되므로 고가의 전용망을 대체하여 안전하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생긴 것이 가상 사설망 입니다. 폐쇄망이라고도 합니다.



가상사설망의 상세 개념과 기능, 구성 요소, 장단점, 분류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블로그에서 확인해 주세요.




가상 사설망(VPN : Virtual Private Network)의 이해https://blog.naver.com/wnrjsxo/221072250641

[출처] 가상 사설망(VPN : Virtual Private Network)의 이해|작성자 별의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