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소식

조금 생소한 스마트 가전제품 안내

인포맥스시스템 2014. 8. 19. 17:12

 

 

가전제품은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여 에너지 낭비를 줄이거나 심미적으로 감동을 주는 디자인이 좋은 제품, 다양한 기능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당기는 제품 등 여러 가지 기준으로 구매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이와는 달리 기술이 발달하여 똑똑해진 스마트 가전 제품들 중 조금은 생소한 제품들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보려고 합니다.

 

 

 

 

1. 학습형 온도조절기 '네스트 써모스탯'

 

 

<이미지 출처 : http://www.cnet.co.kr/view/42990>

 

 

네스트 써모스탯은 한마디로 집집마다 있는 일종의 보일러 온도 조절장치로 그 조절장치에 스마트 개념을 더했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온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날씨 정보를 받아와 온도 조절이 가능하며 내장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쓰입니다.

제품 가격은 249달러이며, 미국 현지에서는 자가 설치가 어려운 사람에게 100달러 가량의 비용을 받고 설치를 대신 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만약 집이 크고 방마다 온도 조절장치가 별도로 있는 경우 그 숫자만큼 제품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결코 저렴한 편은 아니라고 하네요.

 

 

 

2. 스스로 물 주는 전자화분 '클릭앤그로우'

 

 

 

 

<이미지출처 : http://it.donga.com/14999/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31016102936&type=det >

 

 

최초 1리터의 물을 채워주면 120일 동안 물과 영양분을 공급하지 않아도 스스로 물을 주어 식물을 자라게 하는 '클릭앤그로우(Click and Grow)' 화분이 있습니다. 처음 화분 안에 물을 붓고 건전지를 넣어주면 화분 내부에 있는 펌프가 자동으로 조금씩 씨앗에 물을 뿌려주며 햇빛이 잘 드는 창가나 베란다에 놓아두기만 하면 금방 싹이 돋아난다고 합니다. 

전자 화분은 기본 구성으로 바질 씨앗 또는 맨드라미 씨앗이 들어 있는데, 다른 식물을 키우고 싶다면 별도의 리필용 카트리지를 구매하면 되며 별도 카트리지로 구매가 가능한 식물은 레몬밤, 콜레우스, 방울토마토, 램즈이어, 프렌치 수국, 고수 등 10여 종이 있습니다.

국내에는 Mr koon에서 판매하였다는 정보를 입수하였지만, 사이트(http://www.mrkoon.com/)에 가보니 현재 판매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가격은 10만원 미만정도 하는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