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년 상반기 최고의 새로운 아이폰, 아이패드 게임 20종 





Bob Brown | Network World




2016년 여름을 목전에 두고 있다. 애플 iOS 플랫폼인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모바일 게임의 변화상을 점검할 시기이다. 다음은 올해 현재까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들이다. 앱 스토어(App Store) 사용자 리뷰와 메타크리틱(Metacritic)의 전문가 리뷰를 기준으로 삼았다. '숨은 보석'을 발견하기 바란다! editor@itworld.co.kr  









디즈니 크로시 로드(Disney Crossy Road)

개발자(사): 디즈니 모바일 스튜디오스(Disney Mobile Studios, 4월 7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93점(100점 만점), 앱 스토어: 4세 이상 4.5점(5점 만점)
디즈니는 넘어지지 않고 길을 건너야 하는 인기 8비트 게임 크로시 로드(길 건너 친구들)를 재미있게 바꿨다. 토이 스토리, 라이온 킹, 헌티드 맨션 등 눈에 익은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게임이다.













워비츠(Warbits)

개발자(사): 리스크 랩(Risky Lab, 4월 13일 출시)
가격: 3.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92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4.5점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서로의 차이를 평화롭게 해결하는 내용이다.













킹 래빗: 파인드 골드, 레스큐 버니(King Rabbit: Find Gold, Rescue Bunnies)

개발자(사): 레어슬로스(RareSloth, 3월 23일 출시)
가격: 무료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91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토끼 왕(King Rabbit)은 악당들로부터 부하 토끼들을 구해야 한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퍼즐+액션' 게임이다. '퍼뎀션: 퀘스트 포 윙스 (Furdemption: Quest for WIngs)' 후속작이다.














세븐 메이지(7 Mages)


개발자(사): 나폴레옹 게임스(Napoleon Games, 3월 14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90점, 앱 스토어: 12세 이상(가벼운 성적인 콘텐츠/누드 포함)

7명의 마법사가 로벤 아일랜드에서 백성들을 구해야 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RPG 게임이다.















해머 밤(Hammer Bomb)

개발자(사): 크레슨트 문 게임스(Crescent Moon Games, 3월 30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6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상사인 해머 밤(Hammer Bomb)이 포로로 잡힌 병사들을 구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게임이다. 어두운 미로와 지하 감옥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러브 유 투 비츠(Love You to Bits)

개발자(사): 얼라이크 스튜디오(Alike Studio, 2월 25일 출시) 
가격 : 3.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6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귀여움'이 넘치고, 퍼즐이 가득한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공상과학 어드벤처 게임이다. 만화 캐릭터와 판타지, 그리고 약간의 폭력이 묘사된 게임이다.













패스파인더 어드벤처스(Pathfinder Adventures)

개발자(사): 옵시디안 엔터테인먼트(Obsidian Entertainment, 4월 27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7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파이조 패스파인더 어드벤처 카드 게임(Paizo’s Pathfinder Adventure Card Game)의 디지털 버전이다. 3세 이상 아이패드 사용자를 위한 롤 플레이 게임이다. 함께 괴물 및 악당과 싸우면서 새로운 기술, 도구, 무기를 획득하는 스토리이다. 혼자서 즐길 수도 있다.














클래시 로열(Clash Royale)

개발자(사): 슈퍼셀(Supercell, 3월 2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6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클래시 오브 클랜스(Clash of Clans)의 개발자들이 만든 실시간 멀티플레이어 게임으로 로열(Royals)를 포함 다양한 클래시 오브 클랜 캐릭터가 등장한다. 클랜을 결성, 높은 탑에서 적 왕과 공주를 무찌르는 게임이다.














텔레페인트(Telepaint)

개발자(사): 에이시드 너브(Acid Nerve, 3월 10일 출시)
가격: 2.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6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페인트 통을 가지고 노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터치스크린 퍼즐 게임이다. 처음에는 쉽지만, 갈수록 어려워진다.














카멜레온 런(Chameleon Run)

개발자(사): 누들케이크 스튜디오스(Noodlecake Studios, 4월 6일 출시)
가격: 1.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5점, 앱 스토어: 4세 이상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색상 맞추기' 게임이다. 주변 환경에 맞춰 색상을 조정해야 진행이 된다.














요카이 워치 위블 워블(Yo-Kai Watch Wibble Wobble)

개발자(사): 레벨 파이브(Level 5, 3월 24일)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5점, 앱 스토어: 4세 이상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퍼즐 게임이다. 이미 좋아하고 있을지 모를 캐릭터인 요카이가 등장한다. 큰 요카이를 터뜨려 적을 무찌르는 게임이다.









플립드 아웃-파워퍼프 걸 매치 3 퍼즐/파이팅 액션 게임(Flipped Out – The Powerpuff Girls Match 3 Puzzle/Fighting Action Game)


개발자(사): 터너 브로드캐스팅 시스템(Turner Boradcasting System, 3월 31일 출시)

가격: 2.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5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괴물들을 무찌르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매칭 퍼즐 게임(슈가 모드), 액센 게임(스파이스 모드)이다.
















레트로 시티 램페이지(Retro City Rampage) DX


개발자(사): 브이블랭크 엔터테인먼트(Vblank Entertainment, 3월 10일 출시)

가격: 4.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4점, 앱 스토어: 12세 이상(폭력 섞인 유머 등)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범죄 소재 게임이다, 아케이드 챌린지 및 미니 게임 모드가 있다.















밈피 드림스(Mimpi Dreams)


개발자(사): 실리콘 젤리(Silicon Jelly, 3월 17일)

가격: 2.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1점

 몽환적이고 캐주얼한 아이폰 및 아이패드 플랫폼용 어드벤처 퍼즐 게임이다. 곧 폭발할 수도 있지만 게으른 슈퍼 도그(초능력 개)인 밈피가 주인공이다.
















쉐도우 버그(Shadow Bug)


개발자(사): 무로 스튜디오스(Muro Studios, 4월 4일 출시)

가격: 3.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1점, 앱 스토어: 12세 이상(만화와 판타지 기반의 폭력)

게이머는 쉐도우 버그라는 닌자이다. 숲을 침략할 괴물을 칼로 무찌르는 게임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퍼즐,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언차티드: 포츈 헌터 (Uncharted: Fortune Hunter)

개발자(사): 플레이스테이션 모바일(PlayStation Mobile, 5월 5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0점, 앱 스토어: 12세 이상(거친 유모와 판타지 폭력)
네이단 드레이크라는 캐릭터가 해적들이 오래 전에 숨겨놓은 보물을 찾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액션 퍼즐 게임이다. 플레이 스테이션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리워드를 획득할 수 있다.












마블: 어벤저 얼라이언스 2(Marvel: Avengers Alliance 2)


개발자(사): 마블 엔터테인먼트(Marvel Entertainment, 3월 30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0점, 앱 스토어: 12세 이상(거친 유모와 판타지 폭력)

아이패드와 아이폰용 게임이다. '마블: 어벤저스 얼라이언스'의 후속작이다. 데어데블과 갤럭시 오브 가디언 같은 어벤저 팀을 결성해 우주가 (다시)파괴되는 것을 막아야 하는 게임이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지원한다.













레고: 쥬라기 월드 (LEGO: Jurassic World)


개발자(사): 워너 브로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Warner Bros. Interactive Entertainment, 3월 30일 출시)

가격: 4.99달러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80점, 앱 스토어: 12세 이상(가벼운 만화와 판타지 기반의 폭력)

최근 개봉했던 쥬라기 월드를 포함 쥬라기 시리즈 영화를 소생시킨 게임이다. Isla Nublar와 Sorna를 탐험하는 게임이다. 아주 흥미로운 특징이 있다. 이 아이폰과 아이패드 게임에서는 공룡이 되어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PKTBALL: 엔드리스 아케이드 스매시 스포츠(PKTBALL: Endless Arcade Smash Sport)


개발자(사): 레이저 도그(Laser Dog, 4월 6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79점, 앱 스토어: 4세 이상

 기술과 반응 능력을 극대화해야 하는 에너지 가득한 아케이드 게임이다. 레트로 콘솔인 닷보이(DotBoy), 좀비인 브레인(Brains), 오래된 카세트인 믹스테이프(Mixtape)가 등장하는 아이폰 및 아이패드 게임이다.













피터 패닉(Peter Panic)


개발자(사): 어들트 스윔(Adult Swim, 3월 2일 출시)

가격: 무료(인-앱 구매)

평점/등급:

메타크리틱: 78점, 앱 스토어: 9세 이상

 한 번 꾸며보자! 미니 게임과 오리지널 송이 동네 극장을 구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