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소식

중국 첨단 IT 기술 사례

인포맥스시스템 2018. 4. 20. 14:30




중국의 과학기술 중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혁신적인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주행 중 전기차 충전하는 태양광 고속도로


중국 신문인 항저우데일리(Hangzhou Daily)에 따르면 중국은 자율주행 차량과 전기자동차용 태양광 고속도로를 건설할 계획입니다.


스푸트니크(Sputnik)에 따르면, 이 고속도로는 중국 동부 항저우 항구와 남동부 닝보(Ningbo)의 산업 허브를 잇는 길이 161km에 이릅니다.


스마트 차량 관리를 사용한 자동 통행료 시스템은 평균 교통 속도를 20~30% 높이고 양쯔강 유역을 따라 교통을 완화하도록 고안된 6차선 고속도로에도 적용됩니다.


차선에는 자율주행 차량과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는 전기자동차를 충전할 수 있도록 태양광 전지로 내장될 예정입니다.


글로벌타임스(Global Times)에 따르면, 이 고속도로에는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한 감지 및 모니터링 장비가 장착될 것 입니다.


중국에서 이보다 1km 짧은 태양광 고속도로가 과거에 이미 유사한 기술을 사용하여 산둥성의 지난에서 2017년 12월에 시범 개통됐으나 지난주 도로의 패널 일부를 도난당해 폐쇄됐습니다.


이 회사의 첫번째 태양광 도로는 2016년 9월 지난에 개통됐습니다.







2. 도로 위를 달리는 터널 버스


일명 터널 버스(Transit Elevated Bus)라는 이 개념은 지난달 중국 베이징 국제 하이테크 엑스포에서 처음 공개됐습니다.


TEB는 언제든지 1,200명에 달하는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아래로는 자동차가 지나가는 일반 도로 위 고속도로를 달릴 것 입니다.


TEB는 아직 모델링일 뿐이지만 벤지밍은 건설 비용이 지하철의 5분의 1도 안되며 올 하반기 진황다오시에서 시범 운행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3. 3D프린팅으로 지은 주택


3D 프린팅이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니지만 (또 중국에서 있는 것도 아니지만) 2014년에 윈선 데코레이션 디자인 엔지니어링(WinSun Decoration Design Engineering)이라는 중국 회사는 하루 만에 3D 프린팅으로 집 10채를 만들어 낸 적도 있었습니다. .


각각의 조립식 모듈을 3D 프린팅한 후, 구성품을 크레인으로 들어 올리면 됐다. 그리고 2015년에는 같은 회사가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3D 프린팅 건물을 만들었습니다.




출처 : CIOkorea ( http://www.ciokorea.com/news/37522?page=0,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