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업무용 차량을 운영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는 지난해부터 시행된 세법에 따라


"차량 운행기록부"를 작성해야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법인 차량은 감가상각비를 포함해 유류비, 수리비 등 각종 경비를 연 1000만원까지 조건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운행일지를 작성해 업무용으로 사용된 것을 증빙해야 세금 감면이 가능합니다.







운행일지에는 업무용 차량을 운행할 때마다 주행거리를 기입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운행일지 작성에 시간을 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겨 힘들다는 고충이 늘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없을까요?







세제 혜택을 위한 차량 운행일지 작성을 도와줄 SK 위치트래킹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위 그림과 같은 소형 단말기 (본체 크기 가로세로 5cm)를 차량에 특별한 설치 없이


장착하기만 하면 누구나 쉽게 차량 운행일지 작성이 가능합니다.








위치트래킹 서비스는 법인 차량 관리자가 손쉽게 운행일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차량에 단말기를 소지한 채 운행만 하면 운행기록부 작성이 가능합니다.









운행일지 작성 외에 실시간 차량 위치 조회, 안심 존 진입 확인 등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대 효과



- 물류 차량의 실시간 위치 조회 : 담당자가 PC, 스마트폰에서 차량의 위치 조회가 가능하므로 관리자가 효과적으로 차량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지정 위치 진입 확인 : 관리자가 지정한 위치에 진입, 이탈을 확인할 수 있어 차량 관리가 용이합니다.


- 운행 기록계 작성 : 법인 차량 세제혜택 및 유류 정산 등 효율적인 경영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