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MX 플레이어 입니다.











다음은 구글 플레이에서 퍼온 MX 플레이어 설명입니다.




MX 플레이어는 가장 편리한 안드로이드 비디오 플레이어로  S/W 코덱을 내장하여 대부분의 비디오 형식을 재생할 수 있으며,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1. 하드웨어 가속 :  새로운 H/W 디코더로 더 많은 비디오에 하드웨어 가속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멀티코어 디코딩 :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중 최초로 멀티코어 디코딩을 지원합니다. 듀얼코어 장치에서 최대 70%의 성능 향상이 확인되었습니다.


3. 핀치 줌 : 멀티터치를 이용하여 비디오 화면 크기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4. 자막 스크롤 : 자막을 스크롤하여 전후 위치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5. 키즈락 : 키즈락 기능을 사용하여 전화를 걸거나 다른 앱을 실행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지원합니다.


7. 자막 형식


- DVD, DVB, SSA/ASS Subtitle Tracks.
- SubStation Alpha(.ssa/.ass) with full styling.
- SAMI(.smi/.sami) with ruby tag support.
- SubRip(.srt)
- MicroDVD(.sub/.txt)
- SubViewer2.0(.sub)
- MPL2(.mpl/.txt)
- PowerDivX(.psb/.txt)
- TMPlayer(.txt)









실행을 시키게 되면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는 폴더별로 분류되어 나타납니다.

external_SD 폴더는 SD 장치를 삽입할 경우 나타납니다.












촬영 날짜 별로 분류되어 있네요.











HD화질의 동영상도 충분히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하드웨어 제품마다 화질의 차이는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기종은 갤럭시 S2(SK) 입니다.














자막언어는 기본적으로 영어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자막파일이 두 언어를 포함하고 있다면 위와 같이 영문과 한글 모두 출력이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재생이 안되는 동영상이 있다면

MX플레이어로 재생하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막을 설정하기가 편리한 점이 있어서 유용합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무료 버전과 프로버전이 있으니 확인하시고 사용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