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전에 일이지만 2G폰의 경우 한 번 충전하면 3~4일씩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오면서 다양한 기능과 화려해진 디스플레이 등으로 배터리의 사용은 점차 짧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S8/S8+ 사용자를 위한 조금이라도 더 배터리를 장시간 사용하는 방법 등을 소개합니다.




1. 사용중이 아닌 배터리 절전 관리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의 앱별 배터리 사용 관리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는 앱을 절전 상태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2. 절전모드와 초절전모드 활용하기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에서 절전 모드와 초절전 모드를 선택하면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적용 시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 알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해상도 조정하기


최대 해상도인 WQHD+(2960*1440)은 배터리 소모가 심합니다. 

FHD+로 설정시 배터리 소모가 덜 심하며 완벽하게 높은 해상도를 필요로 하지 않는 이상 만족스러운 수준의 화질을 제공합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 해상도'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Always On Display 사용하지 않기


말 그대로 Always On Display은 디스플레이를 항상 켜두는 것이므로 아무리 어두운 색이라도 배터리의 소모는 있습니다.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Always On Disiply'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5. 화면을 꺼진 상태로 유지하기


이 기능은 디바이스가 주머니 또는 가방 속과 같이 어두운 곳에서 화면이 실수로 켜지는 일이 없도록 도와주는 설정입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 '화면을 꺼진 상태로 유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